위치: 국가 삼림 공원> 무릉원의 아름다움에 빠졌다> 황석채

황석채 소개:
장가계 황석채가 호남성 장가계시 무릉원구에 위치한다.  속담에 “황석채에 오르지 못하면 장가계에 와 봤다고 할 수 없다”고 했다.  이 말로부터 황석채가 장가계의 경치 중에 어떤 지위에 있는지 알 수 있다.
黄石寨
 한나라 시기에 장량은 속세를 달관하여 관직을 사직하고 그만두고 강호에 묻혀 살았다.  장량은 여기를 방랑할 때 장병들에게 포위되어 있었는데 스승 황석공의 도움을 받아 위험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여기를 황석채라고 했다.  먼 곳에서 바라보니, 이 산은 아주 큰 사자인 것 같아서 황사채라도 할 수 있다.  황석채는 장가계 국가 삼림 공원의 중부에 위치하고 아주 큰 방산 대거이다.  해발은 1080 미터이고 꼭대기의 면적은 16.5헥타르이고 무릉원에 가장 아름다운 전망대라고 할 수 있다. 이 큰 천연 전망대에 올라가고 시선을 들어 멀리 바라보니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석봉과 돌기둥을 볼 수 있다.  
 黄石寨
그들이 겹겹이 우뚝하고 두각을 나타내기에 싸운다.  조밀하게 모여서 무수히 많은 봉우리가 되었는데 사람들에게 마음이 후련하게 하고 기쁨을 자아내게 하였다.  운해는 끝없이 이어지고 있고 군봉은 흰 비단이 어깨에 걸친 것 같이 우뚝하고 사라졌다 나타났다 하며 허무맹랑하고 극히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변화가 생긴다.  주요 관광 명소: 육기각, 적성대, 무해거북, 천서보갑, 천교유돈, 후수점병, 남천문, 흑종뇌.
黄石寨